만 법의 적용 범위를 명확하게 하는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4-12-29 09:15 조회2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AI기본법이 통과된 것은 환영할 일이지만 법의 적용 범위를 명확하게 하는 등 보완해야 할 부분도 많다.
29일 IT 업계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유럽연합(EU)에 이어 2번째로 AI 관련 법을 갖춘 나라가 됐다.
AI기본법은 2020년 7월 국회에서 법안이 처음 발의된 이후 4년 넘게 다양한 수렴 과정을 거친 끝에 26일.
‘AI기본법’은 AI 기술개발과 활용 촉진, 생태계 경쟁력 강화, 인권과 권익 보호를 위한 기준 마련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또 정부가 인공지능산업의 집적화를 위해 인공지능집적단지를 지정, 행정적·재정적·기술적 지원을 할 수 있는 조항도 마련됐다.
특히, 정부로부터 관련 예산을 지원받아.
'AI기본법'은 AI 기술개발과 활용 촉진, 생태계 경쟁력 강화, 인권과 권익 보호를 위한 기준 마련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또 정부가 인공지능산업의 집적화를 위해 인공지능집적단지를 지정, 행정적·재정적·기술적 지원을 할 수 있는 조항도 마련됐다.
특히, 정부로부터 관련 예산을 지원받아 운영.
'AI 기본법'이나 '단통법 폐지안', '예금자 보호법' 등 일부 이견 없는 법안들만 처리됐을 뿐입니다.
여기에 국정 수습 역할을 맡게 된 여야정 국정 협의체는 한덕수 총리 탄핵으로 첫발조차 떼지 못해 향후 '협치' 정국은 더 불투명해졌습니다.
[강유정 /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 내란의 지속 내지 내란 잔당들의.
'AI 총력' 분위기에 힘입어 지난 26일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AI 기본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AI 기본법은 AI 산업의 체계적인 육성과 규제를 위한 AI 관련 국가기관 근거와 지원 체계가 담겼다.
오는 2026년 1월부터 본격 시행될 예정으로 내년에는 시행령 마련과 후속 조치가 이어질 예정이다.
AI의 정의에서부터 산업 지원, 윤리와 신뢰성 확보, 국가적 거버넌스 체계 수립까지 포괄적인 내용을 담은AI 기본법이 최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며 역시 AI 가이드 라인을 명확히 그으려는 노력이 이어지는 중이다.
다만 EU와 한국의 AI 법 모두 가짜뉴스 등 AI 부작용에 주목하면서도 산업 전반의.
이러한 배경 속에서, "인공지능 발전과 신뢰 기반 조성 등에 관한 기본법안"(이하AI 기본법)을 통해 AI 산업을 진흥하고 관련 규범을 마련하였다.
그럼AI 기본법의 주요 내용과 한계에 대해 살펴보자.
AI 기본법은 대한민국에서 AI 산업과 기술 발전을 촉진하면서도 그 사용에 따른 위험을 관리하기 위한 첫 번째.
이번 법안 통과는 광주가 추진 중인 AI.
365센터의 법률적 근본을 세우기 위한AI 기본법에 관한 의견도 나왔다.
이날 본회의에서 통과 한AI 기본법에 따르면 AI 채용으로 불합격 통보를 받은 청년도, 사회보장 AI로부터 보조금 지급거부 결정을 받은 시민도, 학력평가 AI로부터 납득할 수 없는 점수를 받은 학생도, 의료 AI의 진단오류로 피해를 입은.
인공지능(AI) 집적단지와 전담기관 등에 대한 지원 근거가 담긴 ‘AI 기본법’이 지난 26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면서 광주시 AI 2단계 사업 추진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또 국비-지방비 재정 분담 이견을 보였던 광주AI영재고도 최근 협의가 마무리돼 AI영재고 설립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